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집마련 : 도배의 시작
    신혼일기 2024. 3. 16. 11:1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제 슬슬 신혼집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혼인신고 > 주택매매 > 결혼식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래서 주택 관련하여 준비는 조금 여유로운 편이었어요 :) 아마 결혼식과 동시에 진행했다면 머리가 터졌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신혼집을 알아보기까지도 꽤 오랜시간이 걸렸는데요(아마 첫 매매라 더 긴장했던 것 같아요) 오구와 여러가지 꼭 있었음 싶은 순위를 정해 겨우 얻은 소중한 신혼집 입니다 :) 저희는 인테리어까지 할 여유가 없어 도배 정도만 손을 볼 상태인 집을 구하느라 애를 먹었어요 ㅋㅋ

    그리고 처음이었기 때문에 덜렁대고 꼼꼼하지 못한 점 인정합니다.. ㅠㅠ

    다른 분들은 저희처럼 오류가 없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할게요!

     

    거실과 안방

     

    우선 전 집주인 이사 나간 직후의 상태 입니다.

    왼쪽이 거실 오른쪽이 안방이예요~ 안방에는 알파룸이 함께 있더라고요. 외관상으론 깨끗해 보였고 간단히 도배만 할 생각이었는데..ㅠㅠ 구석구석 살펴보니 고쳐야 할 곳이 한두군데가 아니었습니다~ ㅠㅠ

     

     

    우선, 아기가 살던 곳이라 모든 문에 잠금장치(?)가 되어있어 제거하기 위해선 모든 문 시트지를 다시 해야했어요~ㅠㅠ 그나마 싱크대나 장에 붙어있는건 시트지가 아니라 울지 않아 조심히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방 문!! 그리고 모든 문 앞 손잡이는 멀쩡했지만 두번째 사진처럼 뒷쪽에 있는 손잡이는 다 녹슬어 있는 상태.. 경칩도 말썽이라 새로 달았고, 부억 싱크대 수전도 망가져있었어요.. 물 틀때마다 들리고 삐걱거리고 난리..(고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또 안방 화장실 변기까지..ㅠㅠ 물도 잘 내려가지 않았고 이상한 꼬륵꼬륵 거리는 소리가 크게 들렸어요.. ㅠㅠ 어차피 화장실 수전은 바꿀 마음이 있어 수전과 변기까지 교체 했습니다!!

     

    도배를 위해 장판을 모두 뜯어내었습니다~ 강마루로 할지 장판으로 할지 금액적으로 고민이 많았지만.. ㅋㅋㅋ 장판은 여름에 좋지 않다는 양가 부모님 뜻에 따라 강마루로!!(내심 강마루로 하길 기대 했어요 ><) 

    여기저기 업체를 많이 찾아 다녔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았고 결국 저희는 동네 업체에서 하기로 했답니다 :)

    미팅을 하면서 사장님(?)의 강한 신념에 이끌려 저희는 사장님께 홀릭 ㅋㅋㅋㅋ 모든 말이 맞는 말 같고 무엇보다 믿음직 스러우셨어요. 본인 주관도 확고하셨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도 한방에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미팅 후 실측도 나와주셔서 꼼꼼하게 체크해주셨어요 :) 저희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작업 요청 드렸고 컴퓨터방 2면만 포인트 벽지로 딥그린을 선택했습니다.(사실 이 부분은 반대를 하셨지만 저희는 만족합니다 ㅋㅋㅋ)

    벽 / 천장 / 바닥 / 시트지 까지 모두 2주 소요 되었고 급하게 요청 드렸음에도 기한을 잘 맞춰주셔서 너무 감사드렸어요!

     

    샷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샷시는 방문 시트지와 같은 컬러였고 걸레받이도 같은 계열이라 저희는 방문 시트지만 최대한 비슷하게 하는걸로 마무리 했어요! 사실 완성샷을 보기전까지도 고민이 많았습니다.ㅠㅠ 

     

     

    일부만 보여드리자면~ 왼쪽 작은방(정리안됨ㅋㅋㅋ) 오른쪽 컴퓨터방에서 보는 현관 입구 샷 입니다. ㅋㅋㅋ 바닥 통일 벽면 천장 흰색(천장은 조금 더 밝은 흰색으로 했어요! 그렇게 해야 집이 더 넓고 높아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벽면은 안방만 조금 더 따뜻한 흰색 계열로 했습니다 아늑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요 ㅋㅋ 하지만 육안으로는 그렇게 티나지 않아요!

    현관 중문은 이전 집주인께서 설치해놓은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흰색으로 도배를 했더니 집도 더 넓어보이고 깔끔하니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 벽지는 아직도 곳곳에 풀자국이 남아있지만..ㅠㅠ 그래도 바닥이 너무 잘되어서 마음에 들어요 ><

     

    문제는 화장실.. 사실 화장실만이라도 인테리어를 할까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안방화장실이 넓어서 금새 포기 했어요 ㅋㅋㅋ

    화장실도 저희 아파트와 거래가 잦은 업체로 선정했어요! 문제의 변기 영상..ㅠㅠ

     

     

     

    소리가 너무 이상하지요 ㅠㅠ? 사장님께선 영상을 보시곤 변기를 바꿔야 한다고 하셨어요 ㅠㅠ

    그래서 안방 변기만 교체하기로!! 저희는 화장실 2개중 주로 사용하는게 안방 화장실이라고 생각하고(실제로 안방 화장실이 더 컸어요 ㅋㅋ) 거실 화장실은 변기 커버만 변경하고 샤워기는 비타민 샤워기로만 끼워 사용하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만 고치기!!

    사장님 한분 오셔서 2일동안 엄청 고생을 하시고 가셨습니다.. 변기와 배관을 연결하는 부품이 영구 고정형이라 사실상 뜯기 어려운 상태라고 하셨어요 ㅠㅠ 그래도 허허 웃으시며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 수평도 체크해주시고 실리콘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아파트 구조 상 셀프로 힘으로 무작정 뜯게 되면 배관을 자를 수 있어 잘못하면 누수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집에 없는 상태라(엄마와 아부지가 와주시긴 했지만..) 틈틈히 저와 통화하시면서 모든 상황을 대처하며 작업해주셨습니다!!

    통화를 남편보다 더 많이 했지만요 ㅋㅋㅋㅋㅋㅋ 

     

     

     

     

    지어진지 10년 된 아파트였기 때문에 수전은 교체해주고 싶었어요!

    모든 제품 아메리칸스탠다드 제품으로 교체 ><

     

     

     

    남편 로망 해바라기 샤워기와 변기 옆에 청소건까지 달아주었습니다 :)

    변기도 빠르게 닫히지 않게 무소음으로 요청 드렸습니다! 저희집은 안방화장실이지만 샤워부스와 욕조까지 같이 있는 구조라 큰 평수라고 하더라구요! 거실에도 욕조가 있습니다~ 그런데 더 작음 ㅠㅠ (거실은 포기)

     

    이렇게 수전/양변기만 바꾸어 주었는데도 마음이 한결 좋아졌어요!

    사장님께서 손잡이도 함께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거실에 있는 경칩까지 모두 손봐주심!! ㅋㅋㅋ

    손잡이도 수전과 같은 컬러로 깔맞춤! 세세하게 디자인 보여주셔서 깔맞춤으로 골랐습니당 :) 디자인도 너무 귀여워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 이건 셀프로 할 수 있지만 그냥 한번에 해결하고 싶어서 사장님께 진행했습니다 :)

    실제로 이마트에 가면 판매하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대망의 거실 수전!! 거실 수전은 아티잔 사각싱크볼로 확 갈아버렸어요~!!

     

    수전은 첫날 찍은거라 상당히 더러울때 찍은 사진 밖에 없네요.ㅠㅠ

    사각 싱크볼로 바꾸니 훨씬 더 넓어보이고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어요 :) 사각 싱크볼은 공구로 진행했습니다. 배수덮개까지 모두 올 스텐!!

    교체 후 폼포나치 리빙코트로 셀프 코팅까지 해주면 완.벽.! ㅋㅋㅋ

     

    나머지 안방과 거실은 제품 리뷰와 함께 공개하겠습니다♡

     

     

     

     

     

    *봄이 언니의 내돈내산 솔직 리뷰 입니다 :)

     


     

     

    도배 - 바름인테리어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로78번길 61-24 1층 101호 0507-1333-8093

    https://blog.naver.com/swan620

     

    바름도배 김포도배 검단도배 일산도배 : 네이버 블로그

    김포도배,검단도배,일산도배 전문시공팀. 국가 공인 기술력, 풍부한 경험, 젊은 감각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 시키려 항상 노력하는 업체 010-7544-0602

    blog.naver.com

     

    화장실 - 더바른집수리

    010-6778-2255

    https://blog.naver.com/js000pj

     

    더바른집수리 본점 : 네이버 블로그

    더바른집수리 문의 010-6778-2255 믿을수 있는 집수리 전문가 '더바른집수리'입니다.주거공간에서 상업공간까지 주방 싱크대 거실 화장실까지 모든 집수리를 해결해 드립니다.

    blog.naver.com

     

    사각싱크볼 수전 - 아티잔

    https://www.artisan-sinks.com/

     

    싱크볼 비교해보세요! Artisan sink

    프리미엄 사각싱크볼은 아티잔싱크볼!

    www.artisan-sinks.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