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식준비 :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준비하기
    신혼일기 2024. 3. 13. 17:23
    반응형

     

     

    매일매일 바쁘다는 핑계로 늑장 부리는 중인 봄이 언니입니다. 허허

    혼인신고는 작년 5월에 마쳤지만 중간에 이사도 하고 정리하며 본식 준비를 천천히 또 꼼꼼히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준비기간이 너무 루즈 해지면서 마음 한 구석에 아직도 큰 숙제로 남아있는 본식준비였습니다..

     

    사실 식장만 원활하게 잡을 수 있다면 1년 준비는 꽤 긴 듯해요~ 하지만 식장만 생각하면 1년도 꽤 힘들다고 느꼈습니다.ㅋㅋ

    저희는 2월 마지막 주말에 식장을 예약했는데, 마지막 남은 타임 1자리를 잡은 거라 조금만 늦어졌어도 결혼식이 더 미뤄졌을 거 같아요 ㅋㅋ 날짜도 받아서 잡은 거였기 때문에!! 게다가 비수기에 식장을 잡으려니 날짜 맞추기도 힘들었습니다.ㅠㅠ

     

    아무튼! 그렇게 시간이 흘러 당장 본식이 성큼 다가왔어요. 지금까지도 1부터 1000까지 정했던 것 같은데, 본식은 또 다른 선택의 연속이었어요 ㅋㅋ 식순부터 시작해서 포토테이블에 올릴 사진 출력, 식전영상, 양가부모님 메이크업&헤어 등등..  포토테이블 사진 출력은 정말 생각도 못했던 부분입니다.ㅠㅠ 급하게 킨코스로 달려가 출력에 성공!

    예식홀에서 대략적인 식순 샘플을 전달받을 수 있지만 너무 간략하고 또 저희는 주례 없는 결혼식이기 때문에 너무 빈약해 보이는 식순을 직접 수정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렇게 몇 주를 미루다 작성하기 시작하고 일주일 만에 완성(?) 할 수 있었습니다.ㅋㅋ

     

     

    봄이언니네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1. 개식예고

    2. 개식사

    3. 리마인드 입장

    4. 화촉점화

    5. 신랑입장

    6. 신부입장

    7. 신랑신부 맞절

    8. 혼인서약

    9. 성혼선언

    10. 덕담

    11. 축가

    12. 부모님께 인사

    13. 내빈 인사

    14. 행진

    15. 폐회식

    16. 사진촬영

     

     

     

    그렇게 짜깁기 스킬을 완성한 저희의 식순!!  살짝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 저희는 16개의 순서로 진행하였는데 여기에 더 추가하셔도 되고 빼셔도 됩니다!! 여러 군데 짜깁기 없이 바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열심히 눈으로 보고 타자를 치셔서 완성하시면 됩니다!!ㅋㅋ넝~담ㅋㅋ 실제로 저는 열심히 눈으로 보고 타자를 쳐서 완성한 식순입니다.ㅋㅋㅋ 내용이 길어서 일부만 이미지로 올릴게요!

    필요하신 분 비댓으로 메일주소 주시면 원본 전달 드릴게요! :) 원본에는 노래 제목까지 공유되어 있습니다!

     

     

    24년 2월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샘플

     

     

    식순을 완성하기까지.. 사회자의 역할이 이렇게나 커다랄 줄 미처 몰랐습니다..ㅠㅠ!! 게다가 저흰 주례가 없었기 때문에 사회자의 역할이 더 크게 느껴졌어요! 혹시 모를 돌발사태를 대처하기 위한 멘트도 곳곳에 작성하였습니다.ㅠㅠ 이렇게 완성된 식순을 본식 1달 전에 사회자에게 전달했고, 신랑 친구인 사회자분은 틈날 때마다 식순을 보시면서 본인 말투에 맞게 고치셨다고 해요 :)

     

    딕션도 너무 좋으시고 목소리가 워낙 좋으셔서 결혼식 와주신 손님들이 볼 때마다 사회자 부른 거냐고 확인할 정도였습니다 ㅋㅋ 그래서 더 완성도 있었던 사회가 아니었나 싶어요 >< 게다가 서.프.라.이.즈.로 사회자님의 (짧지만 강렬한) 축가까지!! 무려 1절!! 저희 홀은 90분 홀로 축가가 1개만 허용되는 홀이어서 신랑 축가만 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풍성한 예식을 할 수 있었어요 :) 

     

    저희는 리마인드예식으로 부모님 입장을 준비했는데, 인스타에 너무 많이 나오는 멘트는 약간(?) 오그라드는 것 같아 그 부분만 변경하였습니다 :) 식순만큼 고르기 어려웠던 게 바로 음원인데!! 봄이 언니가 식순 샘플에 음원 제목까지 쿨하게 공유드릴게요 :) 

    신랑/신부 입장만 바꾸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들 후회 없고 예쁜 결혼준비 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