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feat.프러포즈..?)
    우당탕탕 봄이언니 2024. 2. 17. 11:02
    반응형

     

    다들 케이크 좋아하시나요? 저는 너무 너무 사랑합니다.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레터링 케이크 후기를 올려보려요 해요 :)

    설 연휴에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만드려고 했지만 급!! 노선 변경 ㅋㅋㅋ 문득, 오구가 왜 본인에겐 프러포즈를 안하냐고 했던 말이 생각났거든요 ㅋㅋㅋ 급하게 케이크로 떼워보려고 결심!!

     

    불광 NC백화점 15층에 위치해 있는 플랑드쥬아에 방문했어요! 플랑드쥬아는 키즈쿠킹클래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체험 이벤트로 성인 3명이 다녀오게 되었어요 :) 저희 모두 케이크 만들기는 처음이라 잔뜩 긴장 ㅋㅋㅋ 불광 nc백화점은 어렸을 때 종종 갔었는데 15층은 처음 가보는 것 같았어요~! nc백화점은 엘리베이터가 여러군데 있어서 조금 헤맸는데, 11호기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면 플랑드쥬아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더라구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11호 엘리베이터 부터 찾아야 겠어요 ㅋㅋㅋ

     

     

     

     

    15층에 내려, 우측을 돌아보면 바로 정면에 보이는 플랑드쥬아♡ 귀욤귀욤 하지요? 어린이 친구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아요 :)

    키즈클래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보니, 오늘 저희가 진행한 레터링 케이크랑은 조금 차이가 있었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진행하기 쉽게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모두 성인이니 생크림부터 레터링까지 모두 체험해 볼 수 있었어요!!

     

     

     

     

    케이크 클래스 답게 벽 한쪽에 happy birthday가 걸려져 있었어요 :)

    케이크를 만들고 포토존 앞에서 사진 찍으면 훨씬 분위기도 나고 예쁠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공간 ><

     

     

     

    케익 만들기 전! 손부터 깨끗이 씻어야 겠지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만들다 보니 수전도 작고 너무 귀여웠어요 :)

    손을 뽀득뽀득 씻고 모두 자리에 착석! 선생님께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예쁜 앞치마 까지 건네주셨습니다.

    어린이 클래스지만 간혹 엄마들이 도와줘야할 순간이 있기 때문에 어른용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 센스만점!!

     

     

     

    먼저, 생크림 만들기부터 도전!!

    적당한 세기와 돌리는 방향까지 설명듣고 나면 생크림 뚝딱! 저희는 작은 도시락케이크라 생크림도 금방 만들어졌어요 ㅋㅋㅋ

    묽은 제형에서 꾸덕꾸덕한 생크림이 만들어졌어요 :) 이런것 조차 신기 ㅋㅋㅋ

    모두 초보라 레터링 중에서도 제일 만들기 쉬운 디자인을 모두 골라왔어요 ㅋㅋㅋ 다들 망할까봐 노심초사..

    원하는 컬러에 맞춰 색소를 넣어 생크림 색을 입혀준 뒤 케익시트에 생크림을 올리면 끝-!

    말은 너무 쉽지만 손이 달달달 떨리더라구요 ㅋㅋㅋ 

    성인이지만 손 많이 가는 저희를 선생님께선 잘 보듬어 주셨어요 ㅋㅋㅋ (친절한 슨생님 ㅠㅠ♡)

     

     

     

    생크림을 바를 때 빵 조각이 묻지 않게 조심해야 하는데 저는 생크림 중간에 빵이 덕지덕지 끼인 모습 보이시나요?ㅋㅋㅋ

    생각보다 빵이 너무 부드럽더라고여...ㅋㅋㅋ 하지만 맨 위 빵만 빵가루 생기지 않게 발라주면 되니까!!!

    마무리는 선생님이 잘 도와주셨어요 :) ㅋㅋㅋ

    다들 매끄럽게 마무리 되었는데, 저는 약간 스티칭 된 느낌이 마음에 들어서(절대 매끄럽게 되지 않아서 그런게 아니예요..) 제 마음 가는대로 과감하게 터치해서 마무리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레터링~!!

    접시에 한참을 연습해보고 작업하였는데 긴장한 나머지 스펠링이 틀리는 대.참.사.발.생. 왜 아무도 이야기 해주지 않은거야..ㅠㅠ 하지만 말하지 않으면 오구는 모를 것 같아 몰래 스을쩍 지나갔는데 역시나 모르더라구요 ㅋㅋㅋ 그렇게 완성된 레터링 케이크!!

     

     

    다들 매끈한 모양이지만 저만 색다르게!!! ㅋㅋ 하트까지 야무지게 그려주었어요...♡

    원래 레터링도 will you marry me? 였지만 ㅋㅋ 생각보다 글씨 쓰는게 어렵더라고요 ㅠㅠ 버터크림이 아닌 생크림이라 더 어렵다고 선생님도 말씀해주셨어요!! 그래서 과감하게 생략한 will you... 근데 merry 는 뭐냐구..ㅠ_ㅠ

    오구는 몰랐지만 먹으면서 제가 이실직고 했어요.ㅋㅋㅋ 역시나 말 안했으면 영원히 모를 뻔^^

    어쨌든 억지 감동(?)과 함께 훈훈하게 마무리된 프러포즈 였습니다. ㅋㅋㅋ

     

     

    아니 그런데, 케이크 왜이렇게 맛있는 거죠..? 오구랑 저녁을 먹은 후 한입만 먹으려고 꺼낸건데.. 순삭 해버렸어요.... 크림 무슨 일이죠!? 빵은 또 무슨일.. 선생님 진짜 크림에 진심이신듯..ㅠㅠ 케이크 팔기도 하면 당장 가서 사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진짜 이렇게 맛있는 케이크 정말 오랫만에 먹어서 너무너무 행복!!

    세상 사람들 다 알아야해요 이 맛!! ㅠㅠ 사장님 꼭 대박나세요♡

     

     

    아이와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다면 플랑드쥬아 방문 어떠실까요!?

    만들기도 하고 맛있게 먹기까지 >< 세상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아요

     

    https://www.instagram.com/pleinde_joie/

     

     

     

    플랑드쥬아

    불광 NC백화점 15층(엘리베이터 11호기 탑승)

    연락처  070-4335-2322  운영시간  월-토 11:00 ~ 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